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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복구성 이야기

클로3D 건국대학교 아이패션(I-Fashion) 의류기술지원센터 방문 2012-09-08

 

1) 섬유패션과 IT의 융합

3D 신체 스캐너를 이용해 가상의 아바타를 생성하고 직접 옷을 입혀보는

고객 맞춤형 의복을 제작하는 기술이다

 

* 개인정보입력 -이름, 성별, 나이, 신장, 몸무게

* 측정실에서 정해진 자세로 서 있으면 측정실이 두 바퀴 회전을 하면서 인체를 3D로 스캔

* 1분 뒤 인체를 스캔한 정보가 아바타 형성,

* 정보인식, 저장, 사이즈와 디자인, 직물을 적용, 아바타 가상 착의함

신체를 3D 신체 스캐너로 측정해 분석한 체형 정보로 제작된다.

 

 

현재 일부지만 지난해 군 장병의 신체를 3D 신체 스캐너로 측정해

분석한 체형 정보로 제작 되었고, 또 맞춤형 장갑 시스템을 이용해

규격화된 장갑크기에 손이 맞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3D 스캐너로

손의 크기를 계측하여 맞춤 골프용 장갑을 생산하고 있다.

 

“앞으로 소비자들이 3D 스캐너가 설치된 매장에서 바로 자신의 신체를

가상 아바타로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